꿀팁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처음 사용법(연마제 세척), 눌러붙지 않게 쓰는 방법 등 총 정리

H . J . Berry 2020. 11. 7. 20:36
728x90
반응형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처음 쓰는 방법, 눌러붙지 않게 쓰는 방법, 연마제 세척 방법


스테인리스 재질 프라이팬 코팅팬보다 좋을까?




프라이팬을 바꿀때면 항상 고민이 어떤 재질의 후라이팬을 골라야할지다. 적어도 나에겐 진지한 주제다.
나름 환경도 생각하고 몸의 건강도 생각하기에 마음은 항상 스텐에 기우는데 한편으론 눌러붙고, 이걸 해결하려면 예열이라는 정말 귀찮은 행동을 해야한다.( 이거 정말 귀찮다. 하기싫다) 그래서 늘 쓰기 편한 코팅 프라이팬을 집어들곤 한다ㅡ ㅠㅠ

항상 코팅 프라이팬을 사긴해도 코팅의 단점을 알고 사용하는거랑 모르고 사용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기에 적어보도록 한다.

처음 미국에서 코팅 프라이팬이 출시했을때 불임증, 기형아 출산에 많은 기여를했던 나쁜 물질에 의해 만들어졌었단다. 지금은 그 화학물질을 쓰지 못하게 하여 대부분 안심하고 골라도 된다.

단 사용하는데에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 세탁과 조리시 바닥을 긁는 행위는 절대 하지 말아야한다. 코팅이 벗겨져 유해물질 (환경 호르몬)이 나와 음식을 통해 우리 몸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코팅이 벗겨지는 순간 프라이팬의 생명은 끝났다 할 수있기에 과감히 버리는 것을 추천한다.

이 정도 주의 사항만 숙지하고있어도 코팅 프라이팬을 자유로이 써도 될 것이다.

다음은 알아보기 쉽게 코팅 프라이팬의과 환경과 건강에 좋은 스테인리스 프라이팬의 장단점을 그림으로 설명해 놓았다.

아래 그림은 현재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하는 코팅 프라이팬과 스텐프라이팬 몇가지를 설명해 놓았다.

이어서 스텐프라이팬의 사용방법이 있다.

본문 맨 하단에는 스텐프라이팬의 연마제를 효과적으로 세척하는 방법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