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2. 23. 22:24ㆍ카테고리 없음
이하늘 전 부인, 17세 연하 애인 모과 러브스토리 '우리 이혼했어요'
이하늘
본명은 이근배(李勤培)다.
1971년 5월 3일 생으로 올해 50세이며, 대구광역시 중구 삼덕동에서 태어났다. 삼덕초등학교를 다니다가 이후 대전광역시로 이사갔다. 이 후 쭉 대전에서 살다 성인이되어 상경한걸로 보아 유년시절은 대전에서 보낸걸로 짐작된다.
본관은 연안 이씨
176cm, 75kg, O형이다
가족은 2남 1녀 중 첫째이다. 친동생이 45RPM의 멤버 이현배다. 동생 이현배는 이하늘보다 키가 훨씬 크다.
농업고등학교 중퇴로 나오는데 최종학력은 중학교 좋업이 되겠다. 기사에 농업고등학교에 장구 전공의 농악 특기생으로 입학하였다가 1학년 때 중퇴했다고 본인이 직접 언급한 부분이 나온다.
1994년 '슈퍼맨의 비애'로 데뷔. 데뷔파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되며 화려한 연예계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17세 연하 애인 모과
그룹 DJ DOC의 리더 이하늘(당시 48살)이 2018년 10월 10일 제주도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그는 8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결혼을 발표하며 여자 친구와 다정하게 서 있는 사진과 함께 ‘11년 기다려준 이 여자. 나랑 모과랑 결혼합니다. 나한텐 축하, 모과한텐 위로를’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하늘의 측근에 따르면 ‘모과’는 “이하늘이 여자 친구를 처음 만났을 때 못생겼다며 특유의 악동 기질을 발휘해 지어준 애칭”이다. 이하늘의 여자 친구는 이하늘보다 17세 연하인 1988년생. 두 사람의 교제는 2009년 이하늘이 자신의 미니홈피에 여자 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처음 알려졌다.
이후 이하늘은 여러 방송에서 여자 친구를 언급했다. 결혼 발표 당일 방영된 SBS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서도 멤버들에게 결혼 소식을 전하며 “내가 기대고 의지할 수 있는 편안한 여자다. 내가 사건 사고로 힘들 때가 많았는데, 그럴 때도 옆에 있어준 친구다. 그동안 얼마나 많은 산을 넘었겠느냐”며 여자 친구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이 전해진 직후 이하늘의 SNS는 DJ DOC 팬들의 축하 메시지가 넘쳐났지만 일각에선 여자 친구가 미성년일 때부터 교제한 것 아니냐는 의구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에 이하늘의 여자 친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정확히 내 나이 20세 연말 즈음 만났다. 당시 난 미성년자가 아니었고, 내가 쫓아다녔다. (이하늘은) 격한 나의 들이댐에도 불구하고 나이 차 때문에 6개월이나 고민한 사람”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가수 신지에게 무대 공포증이 생기고 걸 그룹 베이비복스가 해체된 것이 이하늘 때문’이라는 내용의 악플이 이어져 대사를 앞둔 예비 부부는 물론 이들의 가족까지 극심한 마음고생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동안 숱한 악플에 시달리면서도 한 번도 법적 대응을 고려하지 않았던 이하늘은 “이번만큼은 좌시할 수 없다”며 악플러들과의 전쟁을 선포한 상태다.
지난 8월 서울의 한 유명 스튜디오에서 웨딩 촬영을 마친 이하늘과 예비 신부는 친한 지인들만 초대해 비공개 결혼식을 치르기로 했다. 측근에 따르면 이들은 예식에 초대한 지인들에게 청첩장 대신 제주도행 항공권을 전달했다고 한다.
결혼식을 치른 후 신접살림을 꾸릴 장소는 사람이든, 집이든 한번 인연을 맺으면 오래가는 이하늘의 성격상 그가 현재 거주하는 고양시 일산 자택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17세 나이 차를 딛고 오랜 사랑의 결실을 이룬 이하늘과 그의 피앙세였던 모과는 이렇게 결혼했었다.
11년 간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하며 연애와 동거 사실을 당당히 밝혔던 터. 당시 이하늘은 여자 친구를 모과라는 애칭으로 부르며 남다른 애정을 과시하는 등 사랑꾼 면모를 톡톡히 증명, 모든 이들의 부러움을 샀었다.
그러나 2020년 2월, 이하늘은 급작스럽게 이혼 소식을 전해 큰 충격을 안겼다.
11년이라는 오랜 기간의 연애, 동거와 달리 1년 4개월이라는 짧은 결혼생활에 종지부를 찍은 이하늘의 이혼이 세간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것.
더불어 알려지지 않았던 이하늘의 이혼 이유와 이혼 이후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궁금증이 증폭됐다.
더욱이 두 사람은 결혼 당시 수많은 부부예능 프로그램에서 섭외가 쇄도했음에도 불구, 단 한 번도 출연하지 않았던 상황. 아이러니하게도 두 사람의 최초 동반 예능 출연이 ‘우이혼’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뿐만 아니라 이하늘의 전 부인 박유선은 사진 공개를 제외하고 본격적인 방송 출연이 처음이어서 ‘우이혼’에서 공개될 두 사람의 모습에 더욱 관심이 모을 전망이다.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