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간식 먹부림 못 끝는 이들을 위해 닭가슴살칩 만들기

다이어트)간식 먹부림 못 끝는 이들을 위해 닭가슴살칩 만들기

2020. 5. 17. 17:04꿀팁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간식 먹부림 못 끝는 이들을 위해 닭가슴살칩 만들기

 

안녕하세요 bottal입니당 :)

뚱뚱했던 60대? 아줌마가 근육질 날씬이로 환골탈퇴 - 이 단어가 젤 적당 - 되어 티비에 나오는거에요 띠요~용 전혀 다른 모습~~
6개월만에 25kg뺐다고 하던데 살 쳐짐 1도 없고 탄탄하고 날씬한 모습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게다가 쫙 달라붙는 요가복이 너무 잘 어울리는 60대 아주머니라는게 믿기지 않았어요 ..와우~ 지금부터 열혈 시청 모드로 바뀌네요 ㅎㅎㅎ
다이어트 관심있눈 분들은 여기저기서 듣잖아요
운동은 거들 뿐 다이어트의 8할은 식이조절이다!! 이 분이 그렇게 뺐대요 6개월만에 20...kg...
티비에선 방송의 당위성을 찾느라 유산균 선전으로 바쁘던데 전 재끼고 오로지 핵심만 잡았어요 식이조절 말은 쉽지 항상 맛있는 음식 특히 과자 등 간식 앞에 무너졌던 아주머니의 말씀에 아 저거 난데.. 하며 간식욕을 어떻게 잡았지~? 그거에만 온 신경이 집중되던 찰나!
고기로 간식을 만들어 드셨대요~

수제 닭가슴살 과자


것도 입 심심할때다 계속 입에 물고 계셨다는데 티비화면에 누워서 간식먹는 모습이 왠지 모르게 귀여웠다능 ㅋㅋ

다이어트 성공 요인 : 닭가슴살로 과자를 만들었답니다 그 닭가슴살칩을 입이 심심할때마다 과자처럼 먹었대요 ~~ 닭가슴살 썰어 오븐에 블라블라~~

먼저 닭가슴살의 효능을 볼까요?
왜 다이어터들에게 그리고 근육이 꼭 필요한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들에게 필요한지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단백질이 풍부한 저지방 고단백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지방이 거의? 없다시피 한 부위로 칼로리는 100g당 109kcal네요
닭의 부위 중 가장 지방이 적은 부위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닭가슴살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닭가슴 살 고르는 방법이에요~
살이 두텁고 윤기가 흐르며 탄력이 있는 것이 좋아요 살이 너무 흰 것은 오래된 닭이므로 되도록이면 엷은 분홍빛이 나는 것을 고르도록 합니다 :)
※ 오리고기도 비슷한 식재료인데요 닭고기는 지방이 없는 고단백식이나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니 오리고기칩도 만들어 볼까요? ㅋ
보관법은신선한 닭가슴살을 구입해 랩이나 비닐봉지에 넣은 채 냉장고에 보관해줍니다
술이나 생강즙에 재어 30분 정도 두면 특유의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는데 전 그냥 해써요ㅋ
닭가슴살은 빛깔이 희고 기름기가 없어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며 소화 흡수가 잘돼 냉채나 샐러드, 꼬치구이에 이용을 많이 하는데요 특히 채소와 함께 곁들이면 단백질이 많은 닭가슴살과 채소의 비타민이 상승 효과를 내어 영양적으로 균형잡힌 공급원이 된다고하네요!
다들 아시다싶이 닭가슴살은 고단백 식품으로 지방질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아여
그 뿐 아니라 간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죠 쇠고기보다 메티오닌을 비롯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간장의 기능을 좋게 합니다 :)


지체할 시간이 옶닷! 당장 마트로 달려갔어요~ 왠걸 무항생제 하림 닭가슴살이 세일하드라고요 세일해도 온라인이 더 저렴했지만 급한 맘에 겟합니다ㅋㅋ

하림 무항생제 닭가슴살 4팩!


자~ 차가운 물에 몇번 담갔다 뺏다 반복해 불순물을 제거해주시구요
1. 얇게 슬라이스해줍니다 전 이 시간이 젤 좋아요 얇게 썰리면 뿌듯하달까~
밑간을 해주는데요
후추 소금 적당히 뿌려주세요

싱싱한 연분홍빛 닭가슴살~
결대로 슬라이드해줍니다 얇게한다는게 여기까지인가봅니다 또르륵..

 


2. 오븐 버전 : 석쇠그물깔고 슬라이스 한 닭가슴살을 깔아주세요 석쇠그물이 없으면 코팅 된 종이호일도 가는하답니다^^
에어프라이어 버전 : 종이 호일 깔고 슬라이스 닭가슴살 깔아주세요

예열해둔 오븐에 180도 15분 맞춰줍니다 ^^~


3. 오븐 온도는 석쇠는 180도 시간은 15분 / 종이호일은 10분 뒤집어서 10분
에어프라이어는 180도 10분 뒤집어서 다시 10분
기계에 따라 조금씨구다를 수있으니 확인해가면서 만들어주세용
(식품건조기는 너무 오래 걸려서 패스했어요)

 


4. 노릇노릇하게 잘 만들어진 닭가슴살 칩이에요
더 바삭바삭하길 원하시면 좀 더 시간을 늘려주세요^^
오븐과 에어프라이어 맛의 차이점은?
없어요~ 맛 똑같아요 둘다 존맛^^

와 진짜 맛있네요~~ 간을 짭쪼롬하게해서 조금만 먹어도 먹부림 충족 될듯 싶어요
처음 만들어봤는데 성공했어요~~
너무나 쉬운 닭가슴살칩 만드는 법 여러분도 따라해보세용~♡
닭가슴살 칩 먹으면 미친 먹부림이 충족될지...
충족되서 다이어트 성공하면 그때 또 포스팅 올릴게요 :)
이웃님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